행정/의회 > 자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의회
자치행정
포천시, 포천여자중학교 찾아
다양한 건강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17/06/14 [11: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지난 14일 건강생활실천분위기 확산을 위해 포천여자중학교를 찾아가 건강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 교직원 등 540명을 대상으로 학생들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건강 프로그램에는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불소용액을 제공하고, 흡연 폐혜와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돌림판을 이용한 게임도 진행했다.

 

또한 최근 청소년들의 당 섭취 증가로 위험성을 권고하기 위하여 퀴즈를 풀어보고 당 섭취를 줄이자는 메시지 전달과 함께 하루에 필요한 당의 정량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루 권장량이 담긴 설탕통(50g)을 제공하였다.

 

이 외에도 내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해보며 건강상담을 진행하여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예방도 강조했다.

 

이병현 건강사업과장은󰡒청소년들의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정착을 위해 학교행사 지역축제 등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건강 캠페인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