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 자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의회
자치행정
포천시, 2017‘청렴 포천 구현’연찬회 개최
- 공직사회 부패 척결 및 청렴도 향상 목적 -
기사입력: 2017/06/19 [11: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지난 16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6급팀장 이상 간부공무원, 시설직 및 계약담당 공무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부패 척결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2017 ‘청렴 포천 구현’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포천시 행정을 선도하고 있는 간부공무원의 윤리의식 및 청렴도를 향상시켜 청렴문화를 조직 전체에 확산시키고, 시설직 및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부패행위를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첫 번째 강사인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정승호 대표는 ‘청렴에 대한 올바른 관점’ 이라는 주제로 강의하면서 청렴리더십 및 청렴의식을 함양시키는 방법과 다양한 사례로 보는 청탁금지법을 유쾌하고 재미있게 전달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두 번째 강사인 ‘한국청렴사회연구소’ 이상범 소장의 ‘공공기관 청렴도 제고방안, 공익신고자 보호법의 이해’를 주제로 하는 강의에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 와 공익신고의 주요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민천식 부시장은 “다산 정약용 선생은 목민심서에서 청렴이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임을 강조했다”면서 “간부공무원들이 ‘청렴리더십’으로 솔선수범함으로써 청렴한 포천시, 공직자의 소임과 역할을 다하는 공직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