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 자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의회
자치행정
폐건전지 및 종이팩 교환 행사
기사입력: 2017/09/14 [11: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포천뉴스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관내 14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폐건전지나 종이팩(우유팩 등)을 가지고 오면 새 건전지 또는 화장지로 교환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폐건전지는 재활용 가능자원이지만 일반쓰레기와 함께 배출되어 재활용률이 낮고, 철, 아연, 니켈, 망간 등 유용한 금속자원을 회수하기 위해 폐건전지 20개를 모아 가져오면 새 건전지 1세트(2개)로 교환해 주며 1인 최대 5세트(10개)로 한정해 교환해 준다. 

 

종이팩은 100% 수입에 의존해 천연펄프를 주원료로 해서 만든 포장재로 재활용 가치가 높으나 분리 배출 인식 부족으로 일반폐지와 혼합 배출되고 있어 재활용 수거율이 낮은 편이다. 우유, 두유, 주스 등을 마시고 팩안의 내용물 비우고 물로 행군 후 종이팩 1kg을 모아 오면 화장지 1롤을 교환해 준다.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폐건전지나 종이팩을 교환하지 못한 경우,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대진대 일원에서 열리는 포천사랑Festival&농축산물 축제 한마당 행사장에서도 교환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폐건전지, 종이팩 교환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자원재활용에 대한  분리배출 인식을 확산시키고 자원회수를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