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종합
"알고서도 왜 쉬쉬했나"
김영우 의원, 국방부 장관 질타
한미동맹에 큰 영향 줄 수도 있는 영북면 문암리 미군 총탄 낙하사건
기사입력: 2017/12/03 [09:5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김영우 국회의원이 미군사격장에서 날아온 총탄이 민가 지붕을 뚫고 들어왔는데 이를 우리 군이 회수해서 나흘 동안 아무한테도 알리지 않아 심각한 은폐라며 국방부 장관을 크게 질타했다.

 

지난 1일 국회 국방위원장 김영우 의원(포천·가평, 자유한국당)은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송영무 국방부 장관에게 영북면 문암리에서 발견된 총탄 사건과 관련하여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포천에 있는 미군사격장에서 총탄이 민가 지붕을 뚫고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이 총탄을 우리 군이 회수해서 나흘 동안 아무한테도 알리지 않았습니다"라며 이 사건을 '심각한 은폐'라고 말했다.

 

이어 "국방부 차관도 이런 일이 다시는 없도록 약속까지 했고, 국무총리도 사격장 문제를 총리실의 관리 과제로 상정해서 성의껏 다루겠다고 약속까지 했습니다”라며 사격장 문제에 대한 국방부와 정부의 약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또한 “이런 일이 발생되면 우리 정부가 쉬쉬하면서 할 것이 아니라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지금도 사격장 주민들은 780일이 넘도록 1인 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60년 동안 참아온 군부대 주변지역의 주민들도 살펴봐야 합니다”라며 국방부의 보고 체계에 대한 문제점을 질타하고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에 송영무 국방 장관은 “군부대 주변지역 주민들을 당연히 살펴 드려야 합니다. 단도리 못한 것은 제 책임입니다”라며, “잘못했습니다. 앞으로는 그런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약속했다.

 

김 의원은 국회 국방위원장으로서 사실을 알아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면서 “이번 사건이 왜 벌어졌고 보고체계가 잘못되었는지에 대해서도 다시 보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라며, 국방부 장관에게 재보고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미군사격장은 한미동맹의 상징이라며, 이 사건이 "한미동맹에 큰 영향을 줄 수도 있는 사건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사건을 최초 보도한 포천뉴스는 지난 29일 김영우 의원에게 이번 사건에 대해 국회 국방위원장으로서 단호한 코멘트를 주문했다.

 

이에 대해 김영우 의원은 이번 사안에 대해 국방부의 철저한 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감독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번 사건은 지난달 25일 영북면 문암리의 한 조립식 건물 창고에서 미군 헬기가 사격한 것으로 추정되는 탄환이 발견돼 집주인이 경찰에 신고했으나 경찰과 군은 현장 확인 후 낙하탄을 회수해 갔음에도 이 사고 발생에 대해 나흘 동안이나 알리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다.

 

양상현 기자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국방위원장님 영평사격장 문제 빨리 해결하세요 국방위원장일때 왕방산 17/12/03 [12:56] 수정 삭제
  국방위원장님 3선시켜줬더니 바른정당 갔다가 자유한국당다시 들어가는 철새정치인 되었네여.... 포천은 보수지역이라 공천만 받으면 당선된다는데 다음에도 공천받아 당선되리라 생각됩니까? 정신차리고 포천발전시키면 다시 찍어줄수도 있겠지만, 포천 젊은이들 다 떠나고 노인들만 남은 노인천국 포천시 만들고 4~5선 국회의원 할건가요? 제발 영평사격장 문제도 해결하라고 국방위원장 아닌가요? 전국적으로 민주당 지지율이 높은데 다음 총선 조심하세요
민심이나 잡오 천심 17/12/04 [06:30] 수정 삭제
  그런 국방위원장은 더욱이 자기 지역구인데 왜 한번도 대책위원들과 뭔 이야기 해봤오원래 국방장관 그사람 그런거 이제 알았남 자기 할일이나 재대로 하지.
어여 민심이나 잡소. 민심은 천심이라하지않오.
전국 공기의 질이 포천이 꼴지다 포천을 이모양으로 만들어놓고 무슨 포천대기질이나 개선하라 17/12/04 [13:41] 수정 삭제
  석탄발전소 용접불량으로 큰 사고 일어나기 전에 대책을 세워라 국방위원장이 사격장도 해결못하고 포천에 환경은 다 망쳐놓고 중앙무대에서 정치놀음 이나 잘하면 다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