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
정치
더불어민주당 기초단체장 후보자
1차 공천결과 발표에 포천은 빠져
공천결과 발표에 애간장 끓는 후보군
기사입력: 2018/04/12 [18: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6·13 지방선거 기초단체장 후보자 1차 공천 결과를 12일 발표한 가운데 포천은 빠져 후보군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도당 조직국 관계자는 포천뉴스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포천은 2차 공천 결과 발표에 나올 예정이다"면서도 "공관위에서 현재 심의 중이므로, 결과가 오늘 나올지 몇일 후 나올지는 조직국 직원조차도 모른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광온 민주당 경기도당 위원장은 "민주당은 당규에 따라 후보자 등록 20일 이전인 5월 4일까지 공천을 마무리할 계획" 이라고 밝혀, 2차 결과 발표가 언제 나올지 후보군의 애간장이 끓고 있다.

 

이날 발표한 현직 기초단체장 중에선 ▲염태영 수원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이성호 양주시장, ▲정동균 전 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장을 양평군수에 단수공천키로 했다.

 

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는 이날 오후 수원·의정부·양주·양평·부천·구리·광주·과천·가평·연천 등 10개 시·군에 대한 기초단체장 후보자 공천 결과를 공고했다. 수원·의정부·양주·양평은 단수공천키로 했고, 부천·구리·광주·과천·가평·연천은 경선을 실시키로 했다.

 

부천시장 후보 경선은 공천신청자 9명 중 강동구·조용익·나득수·장덕천·김종석·류재구 등 6명에 대해서만 경선을 두 차례 실시키로 했다. 구리시장, 광주시장, 과천시장, 가평군수, 연천군수 후보 경선은 공천을 신청한 모든 주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한 도당은 48시간 이내에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에 공천 결과에 대한 이의 신청 및 재심 청구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초단체장은 31개 시·군에 139명이 신청,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방의원은 지역구 경기도의원이 213명, 지역구 기초의원이 422명을 신청해 높은 경쟁률만큼 뜨거운 공천 경쟁을 예고했다.

 

한편 박윤국, 이형직, 민천식, 장승호 등 4명의 포천시장 후보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공천관리위원회 공천후보자 면접은 지난 8일 오후 4시께 수원시 소재 경기도당에서 실시됐다.

 

단수 추천이 아닌 경선의 경우, 더불어민주당의 후보자 선출을 위한 경선 방식은 기초단체장이 권리당원 50%와 권리당원이 아닌 유권자 50%가 참여하는 국민참여 경선방식으로 치러진다. 광역의원과 기초의원은 권리당원 경선방식으로 진행된다.

 

양상현 기자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포천시민은 더블어민주당포천당원 포천사람을 기다립니다 더민주포천입니다 18/04/12 [22:23] 수정 삭제
  포천시민은 더블어민주당 포천당원 포천사람을 기다립니다 포천시민은 더블어민주당 진실한 포천당원을 기다립니다 포천시민은 더블어민주당 참된 포천당원을 기다립니다 더블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포천시민을 힘주시고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힘겨루기 ajdckaldie 18/04/14 [15:55] 수정 삭제
  청와대와 포천민심이 힘겨루기 하는건지 청와대와 경기도당이 씨름하는건지 청와대와 지역위원장이 씨름하는건지 경기도당과 지역위원장이 씨름하는건지 당선가능성만 놓고 보면 누가되면 좋을지 뻔한것 같은데 왜 발표를 안하는거지> 발표는 도지사 후보확정후로 물건너간듯하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