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기관/단체/협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기관/단체/협회
남부희망복지센터
김헌정열사추모사업회 지원금으로
장애인가구 ‘쉴 곳’마련해줘
기사입력: 2018/05/25 [14: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포천시무한돌봄 남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민현미, 이하 남부센터)에서는 5월 24일(목)

14시, 민주노총 전국민주연합노동조합을 연계하여 “김헌정열사추모사업회” 지원금을 소흘읍에 거주하는 1인 장애인가구에게 지원했다.

 

대상가구는 심장질환의 중한 질병을 앓고 있어 근로를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기본적인 생계가 어렵고 월세체납 등으로 강제퇴거 된 후 찜질방에서 생활하고 있어 남부희망복지센터로 의뢰되었다.

 

남부희망복지센터에서는 찜질방에서 생활하고 있는 대상자를 지원하기 위한 외부지원사업 연계와 후원물품지원 등을 하였고 안정적인 주거지마련을 위해 ‘김헌정열사 추모사업‘ 지원금으로 5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김헌정열사추모사업‘은 전국 각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선정해 지역마다 2명씩 정하여 지원금 50만원과 증서 수여를 동시에 펼쳐나가고 있으며, 추후에도 어렵고 힘든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하였다.

포천지부 민주노총 산하 민주연합노동조합(황용복 지부장)은 “열악한 노동환경에서 근무하는 비정규노동자의 권익향상에 앞장서며, 항상 우리보다 더 힘든 주위의 이웃에 대해 돌아보라는 열사의 가르침에 따라 어려운 여건의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참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였고,

 

대상자는 “월세를 내지 못해 쫓겨나 찜질방에서 전전긍긍했어야 했는데, 어려울 때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너무 고맙다”고 말하였다.

 

포천시무한돌봄 남부희망복지센터는 포천시의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위

기가정발굴이나 위기가정을 돕고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언제든지 1577-5129번이나

031)544-5127~9번으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