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기관/단체/협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기관/단체/협회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나를 진로를 찾아서 'Dreams come trueⅢ' 진행
기사입력: 2018/09/19 [09: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박윤국 시장)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9월 15일(토)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관광과 페스티벌'에 참가하였다고 전하였다.

 

이번 주중전문체험 '요리 교실'과 연계된 이번 자기개발활동은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경기 양주시 남면 소재)를 견학함으로써 참가 청소년들이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입시 설명회를 통해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어 자신의 진로를 정함에 있어 도움을 주고자 진행이 되었다.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에서 진행되는 관광과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바텐더, 소믈리에, 호텔리어, 플레어, 바텐더 등 요리 직업 관련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고, 새로이 적용된 2019년도 입시 제도에 대하여 들을 수 있는 입시설명회에 참석하였으며, 다양한 정보와 함께 플레어 동아리의 공연과, 일식동아리의 참치 해체 쇼를 관람할 수 있었다.

 

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다른 입학설명회와는 다르게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굉장히 많아서 지루하지 않고 만족스러웠으며, 요리에 관심이 있는 다른 친구들도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활동, 복지, 보호, 지도 등 다양한 공적서비스를 지원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사업이며, 2018년부터는 전국에서 3번째로 3학년 반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