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보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보건
포천시, 결핵검진 무료 실시
2주이상 기침하면 꼭!! 결핵검진 받으세요~
기사입력: 2018/10/04 [10: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결핵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결핵검사를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기존 무료검사에서 더욱 확대해 기숙사제출용 건강진단서, 일반건강진단서 발급 시 시민이 부담하던 흉부엑스선 검사료 6,150원도 지난 1일부터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도록 해 시민의 부담을 덜고 결핵예방에 앞장서고자 결핵검진 무료 실시를 전면 실시한다.(단, 제증명 발급비는 별도)

 

또한, 취약계층 결핵검진을 위해 오는 11일 09:00~15:00에 포천시보건소 출입구 이동검진차량에서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와 함께 독감예방접종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결핵검진을 실시한다.   흉부엑스선 촬영결과 의심소견을 보이거나,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가래검사가 진행되며 결핵환자로 판명 시에는 환자로 등록해 무료 약물치료 및 정기검진을 시행한다.

 

결핵의 주요증상은 기침, 가래, 미열, 야간발한, 체중감소, 식욕부진 등으로 다른 호흡기질환으로 오인하거나 지나칠 수 있으므로 2주 이상 기침 시 꼭 결핵검진을 받도록 권고하고 있다. 결핵은 환자의 기침, 재채기 시 배출되는 비말이 공기 중에 떠다니다가 타인의 호흡기를 통해 전염되는 호흡기매개 전염병으로 기침, 재채기 할 때는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는 기침에티켓을 지키는 것, 마스크 착용이 매우 중요하다.

 

전파예방을 위한 마스크배부 및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보건소 결핵실(538-3651)로 문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질병관리본부 결핵zero(http://tbzero.cdc.go.kr)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