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사회종합
포천지역 리더를 꿈꾸는 수강생들,
경기북부 지방자치리더십 아카데미 수료식
기사입력: 2021/12/03 [10: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32기 경기북부 지방자치리더십 아카데미수료식이 열렸다.

 

1118일 목요일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일주일에 2, 저녁 630분부터 밤 10시까지 2개 강의가 진행되어 123일 모든 강의가 마무리 된 것이다.

 

이번 지방자치리더십 아카데미()포천미래포럼과 대진대학교 지역발전연구소가 준비했고, 매 강의마다 양호식 포천미래포험 회장을 비롯하여 포럼 임원진들, 그리고 백영현, 이희승, 김한근, 박규용, 장진영, 이훈석 등 2022년 지방선거에 시장, 도의원, 시의원으로 입후보하려는 예비 후보자들, 평소 지방자치발전에 관심 있는 다수의 시민들이 수강했다.

 

화요일, 목요일 저녁 산림조합3층 강당에는 수강생 18명이 10강에 걸친 강의에 빠짐없이 함께했고 교육을 진행한 강사로 오세창(전 동두천시장), 김종래(대진대 지역발전연구소장), 허훈(대진대 교수), 이용환(경기연구원), 한상우(한양대 공공정책대학원장), 김정완(대진대 교수), 금창호(지방행정연구원 박사), 신원득(지방의회발전연구원 박사), 김현철(양평 교육장) 등 교수들이 지방자치의 리더가 갖춰야 할 덕목에 대한 명강의에 열중했다.

 

3일 수료식에서 대진대 지역발전연구소 김종래 소장은 아카데미 과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마무리한다는 건 쉽지않은 일이다.”면서 처음 볼 때의 눈빛과 오늘의 눈빛은 다르다. 여러분들의 태도, 신념, 가치가 10시간 들여 연마되었고, 1차원 올라갔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10시간 10명의 교수님들의 특강은 1시간 30분이 아니라 30년 공부를 요약해서 전해준 것이다.”면서 리더가 되고자 하는 공부에 기꺼이 시간을 투자하는 여러분들이 있어서 포천의 미래가 희망적이다.”라고 격려했다.

 

리더십은 인품이라며 리더가 입을 열면 주변에 뛰어난 사람이 늘어나야 한다.’라고 지방자치리더십을 강의한 양평군 김현철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기업에 일은 늘어나고, 시스템은 느리고, 소통은 안 된다고 150년 전 시카고 트리뷴지가 다룬 기사 내용이다자기 시대가 살기 힘들다고 한다.”면서 지도자가 뭔가 부족하고, 정치가 못 따르고, 대화소통 안 되는 것이 정상이다. 부조화, 안 통하는 것을 정상으로 인정하는 것, 그 부조리를 인정하는 사람이 많은 일을 한다.”라고 말했다.

 

김현철 교육장은 긍정적 사고방식이 세상을 앞으로 나가게 한다. 이 자리에 있는 것만으로도 많은 해냈다는 걸 잊지 말고, 우리가 못하겠다고 내던지는 순간 아무것도 못 한다는 걸 기억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허훈 교수는 앞으로의 포천 정치는 똑똑한 개인플레이보다 연대에 유능한 편이 훨씬 좋겠다. 포천은 지금 다시 뛰기에 좋은 시기다. 열망을 같이 가져 주기를 바란다.”면서 열심히 교육에 임해줘서 감사하다. 앞으로 멋있게 나가보자.”라고 격려했다.

 

포천미래포럼 양호식 회장은 지역의 리더를 꿈꾸는 이들을 더 많이 초대해야 했는데 한계가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리더십 아카데미를 2회째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인근 시군에서는 생각도 못하는 걸 하게 되어 포천시에 감사하다.”면서 바쁘신 중에도 기꺼이 시간을 내셔서 리더십아카데미를 수강하시고 수료하신 분들은 보배 같은 소중한 분들이고, 지역의 발전과 성장을 기대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포천미래포럼 양호식 회장은 2기 경기북부 지방자치리더십 아카데미교육 수강생과 수료생들을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참여자들이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참석자들에게 전했다.

 

 

최철규 기자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아는것이힘이다. 싸가지 21/12/13 [23:00] 수정 삭제
  10시간 내내 귀한시간 우리시를 위한 생소한단어들이 이해보다 진취적인 생각과 의미를 만들어가는 시간 많이 아쉽지만 코로나19 시기에 쉽지않은 강좌를 준비해 주시고 함께해 주셨던 모든분들과 이렇게 깔끔하고 명료하게 기사를 준비해주신 기자님 감사합니다^^ 복 받으실겁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