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소식 > 기관/단체/협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동소식
기관/단체/협회
포천나눔의집 돌봄센터 ‘동원 P&B’정기적 육류 후원으로 지역의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한 소불고기 밀키트 전달
기사입력: 2021/04/15 [11:1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포천나눔의집 돌봄센터(센터장 오상운 신부)에서는 지난 1월부터 격주로 90명의 어르신에게 소불고기, 돈육불고기 밀키트를 활용한 ‘비대면 시니어 요리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업을 통해 400여명의 독거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과 직접 만나고,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장기적으로 불가능해 지면서 이를 보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시니어 요리교실’을 시작하게 되었다.

 

밀키트는 요리레시피, 양념된 육류, 야채등의 부재료로 구성하는데, 동원P&B(대표 이동원/소흘읍 송우리)에서 격주마다 육류 20kg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추가로 격주마다 후원하는 10kg의 육류 또한 개인자원봉사자의 손길로 진행하는 반찬도시락을 제작하는데 활용하여 매주 32개의 도시락이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어르신에게 전달되고 있다.

 

동원P&B 이동원 대표는 지역의 어르신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나눔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후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하였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후원자의 선한 나눔을 통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독거어르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있는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