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 인터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고문
인터뷰
'소우주 도자기 공방' 홍선희 작가
흙 한 덩어리로 나를 찾아가는 곳
기사입력: 2021/09/23 [11: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     © 포천뉴스

 

포천시 군내면 반월산성로 199번길 한적한 곳에 소우주 도자기 공방에 홍선희 작가의 작업실이 위치 해 있다. 흙과 대화 하는 곳, 흙을 만지며 나를 찾아 가는 곳, 흙을 통해 아이들의 오감이 발달하는 곳 소우주공방. 흙이라는 형체 없는 재료를 나로 다시 탄생 시켜 생명을 불어 넣으면 그릇으로, 오브제로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우주로 탄생 한다. 작품이 나이고 내가 작품이다.

 

소우주공방은요 자유로운 휴식처 입니다

포천 시골마을에 있는 한옥주택을 공방으로 만들었습니다.

도심에서 지친 모든이들에게 시골집에 놀러와 편안히 힐링하다 가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공방은 2010년에 용인에서 그릇이 좋아 공방으로 처음으로 시작하였으며

2021년 포천에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소우주공방은 아이도 어른도 동물에게도 모두 자유로운 휴식처 같은 공간으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공간, 동물들에게도 놀이터 같은 공간으로 어른들에게는 바람과 새소리를 느끼실 수 있었으면 하는 공간입니다.

열린마음으로 서로 이해하며 쉬다 가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도자클래스를 이용하신 분들은 작업후 마당에 마련된 테이블과 평상 그리고 뒷마당에 아이들을 위한 작은 온실놀이터를 편안히 이용하시고 공방에서 준비된 간단한 다과와 음료를 드시며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좋은 추억을 안고 가시길 바랍니다.

 

도자기는 자연입니다. 작품을 하며 성취감 자신감 모두 가져 가세요

점토가 갖는 치료적 효과는 정서적인 이완을 돕고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대인관계 증진에 효과적이며 점토를 다루는 활동을 통해 에너지의 생성과 발산을 도모해 활력 증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새로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도예기법의 생소한 방법을 접하며 호기심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경직되지 않고 자유로운 작업 분위기 안에서 정서적 안정 효과는 매우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에게는 정서적 안정감과 주의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남녀노소에게도 흙을 만지면서 스트레스가 감소되고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미적 감각과 인내, 절제를 배우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우주공방의 수업 진행은 다과와 함께 진행 됩니다.

원데이클래스-성인

성인 흙작업 수업료60,00090분 수업으로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작업 후 공방 마당에 있는 평상과 테이블 아이들 놀이터에서 자연과 함께 기분 좋은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껴보세요.

 

원데이클래스-키즈

키즈 흙작업 수업료50,00060분 수업으로 아이들의 오감 놀이가 시작 됩니다.

핸드빌트1작품 + 물레1작품 총 2작품 이며 작품 완성 후 잔디밭과 모래 놀이터 에서 맘껏 뛰어놀게 하세요 부모님과 함께하는 다과 및 음료도 준비 되어 있습니다. 수업은 2인 이상부터 진행 됩니다. 아이들의 작품을 보면 어른들이 흉내 낼 수 없는 창의성의 세계가 열립니다.

 

원데이클래스-페인팅작업

수업료50,000원 초벌기물 2가지 선택하여 채색작업이 이루어지며 디자인 및 도안 자유작업 이며 기본사이즈 외 작품진행 추가작품 진행시 추가요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성인도예수업 정규클래스

수업료 200,000원 한달 4회기준으로 120분수업 -핸드빌트3+페인팅1(흙작업 4회로 변경가능) 수업으로 도예기법을 기반으로 그릇 생활자기 및 오브제 소품 등 다양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모든 수업은 재료비가 다 포함 되어 있습니다.

 

사람은 하나의 소우주라고 합니다. 인간이라는 거대한 우주 속에 사는 라는 소우주를 도자기와 함께 만나보세요. 오늘 당신이 빚어낸 흙 한덩이로 당신만의 우주를 잊지 말고 가슴속에 좋은 추억으로 남았기를 바랍니다. 소우주공방에 오시면 여러분만의 작은 소우주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고정숙 기자 문의 전화 010-4037-8514

포천뉴스 포천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pcnt.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